데이비드 오길비 2017.01.10 03:50
leesky8277 조회 4705 / 덧글 0
 데이비드 오길비(영국, 1911~1999) 는 오길비 앤 매더의 설립자이자 명료한 이미지와 팩트의 표현으로 아주아주 유명하신 분이죠

AE, 카피라이터, 디렉터 등 광고의 모든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하면서 그의 능력은 인정받게 됩니다.

 

 

<헤서웨이 셔츠를 입은 남자(The man in the Hathaway shirt)>

안대를 착용하고 있는 중년의 남자의 모습을 시각화하여 소비자에게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대중은 단순히 멋진 사내가 왜 한쪽 눈을 잃었을까를 궁금해하면서 그 광고를 소비한다.

 

오길비는 기술 발전으로 상품의 질이 비슷해지자 성능이 아닌 브랜드가 광고의 중심이 되고 있음을 직감하였다. 그리하여 카피에는 브랜드명을 반드시넣기 시작했다.

오길비는 소비자분석과 시장분석등 과학적 광고의 중요성을 강조한 리서치기법을 도입하였습니다. 

 

현대 광고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오길비의 투철함과 통찰력을 본받고 싶어지네요!!

 

출처-ZUM 뉴스

 

 

데이비드 오길비 ·  헤서웨이 셔츠를 입은 남자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